장세의 종류 > 주식기초

본문 바로가기

주식기초

장세의 종류

  •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본문

 

안녕하세요. 마켓픽(MarketPick)입니다.

 

어떤 공부를 하던, 항상 기초지식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이에 오늘의 주식기초 강좌는 '장세의 종류'입니다.

 

 

1. 장세

 

장세는 주식시장에서 주가의 움직임을 뜻하는데, 지금은 어떠한 주가의 움직임을 보이는 장세이냐에 따라 다양한 장세로 나뉩니다.

 

 

2. 장세의 종류

 

 1) 금융장세

  - 경기와 기업의 경영실적은 나쁘지만 정부의 경기부양 및 금융완화 정책 등에 힘입어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돼 주가가 오르는 국면을 의미합니다.(경기의 회복기에서 발생하며, 주도주는 금리하락 수혜주)

 

 2) 실적장세

  - 경기가 회복되고 기업의 경영실적이 개선 돼 주가가 오르는 단계를 의미합니다.(경기의 활황기에서 발생합니다. 소재산업과 가공산업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 합니다.)

 

 3) 역금융장세

  - 경기는 좋지만 기업의 과다한 설비투자 등으로 금리가 오르고 자금이 주식시장에서 빠져나가 주가가 떨어지는 장세를 의미합니다.(경기의 후퇴기에서 발생하며, 중소형 개별주와 테마주, 저평가주들이 시장을 주도 합니다.)

 

 4) 역실적장세

  - 경기가 하강하고 기업의 실적이 악화 돼 주가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경기의 침체기에서 발생 합니다. 내수관련 경기 둔감주와 자산가치주들이 시장을 주도 합니다.)

 

 5) 유동성장세

  - 주식시장으로 자금이 대량으로 유입되면서 단순히 자금력만으로 주가가 오르는 장세를 얘기하며, 금융장세에서 유동성장세의 특징이 나타납니다.

 

 6) 변동성장세

  - 완만하게 움직이던 주가가 갑자기 등락폭의 크기를 키우며 움직인다면 변동성이 커졌다고 얘기하고, 이러한 주가의 변동성이 심화되는 날이 지속되면 이를 변동성 장세라고 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별점

마켓픽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참고 사항일 뿐, 투자권유 또는 투자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켓픽은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