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권 > 주식기초

본문 바로가기

주식기초

박스권

  •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본문

 

안녕하세요. 마켓픽(MarketPick)입니다.

 

어떤 공부를 하던, 항상 기초지식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이에 오늘의 주식기초 강좌는 '박스권'입니다.

 

 

1. 박스권

 

 

박스권이란 특정 구간의 시세가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저점도 이탈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투자자들은 이를 "박스권에 갇혀 있다", "박스권에 있다" 등의로 표현힙니다. 여기에서 고점은 저항선으로 보고, 저점은 지지선으로 봅니다.

 

박스권을 보는 이유는 차트 시세를 분석할 때 매매 패턴을 보기 위함이며, 박스권에 오래 머무를수록 투자자들은 지루함을 느끼고 이탈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유지되면 의도적인 움직임이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가격대에 물량을 모으기 위해 박스권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전부 그런 것은 아니며, 반대로 가지고 있는 매물을 팔기 위한 목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박스권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투자자마다 박스권을 바라보는 관점과 목적은 다르지만 사용하는 의미는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차트에에서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 이것을 단기 박스건으로 보기도 하는데, 박스권은 기간에 따라 단기 박스권, 중기 박스권, 장기 박스권 등으로 불립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별점

마켓픽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참고 사항일 뿐, 투자권유 또는 투자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켓픽은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